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사회
  • 입력 2024.03.29 10:02

'생애 첫 투표권' 청소년유권자…"꼭 참여해요" 홍보영상

울산교육청, 투표 참여 독려 홍보영상 제작
시민들 위한 카드뉴스 만들어…SNS에 올려

[울산=뉴시스] 울산시교육청이 제작한 투표 독려 영상. (사진=영상 갈무리) 2024.03.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울산시교육청이 제작한 투표 독려 영상. (사진=영상 갈무리) 2024.03.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총선)에서 생애 첫 투표권을 갖게 된 청소년 유권자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4분36초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에는 남목고 정승준 학생, 약사고 김혜지 학생, 우신고 졸업생 박재현씨가 출연해 선거 관련 기사를 읽고 선거와 첫 투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상은 울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누리 소통망(SNS)에서도 볼 수 있다.

울산교육청은 18세 청소년 유권자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투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카드뉴스도 제작해 누리 소통망에 올렸다.

영상을 시청한 시민들은 "처음으로 투표하는 학생들은 무척이나 설레겠어요. 우리의 미래를 위해 투표 꼭 해요", "학생들의 선거 참여를 응원합니다"라는 응원을 댓글로 남겼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홍보 영상이 시민들과 청소년 유권자들이 국회의원 선거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