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이슈,특집
  • 입력 2024.03.28 16:00

"유럽 거점 병원도 러브콜"…스위스가 찾은 의료AI '이곳'

코어라인소프트, 흉부질환 동시진단 솔루션 설치 완료
스위스·프랑스·스페인 병원 등에 공급…협력 확대 속도

[서울=뉴시스] 28일 의료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스위스·프랑스·스페인 등 유럽 거점 병원과 협력 확장하며 솔루션 추가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제공) 2024.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8일 의료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스위스·프랑스·스페인 등 유럽 거점 병원과 협력 확장하며 솔루션 추가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제공) 2024.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의료AI 전문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유럽 대표 병원들과 솔루션 공급 계약 및 협력 관계를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최근 스위스 로잔 대학병원(CHUV)에 자사의 주력 제품인 흉부질환 동시진단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스위스 로잔 대학병원은 미국 뉴스위크 발표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4’ 세계 13위로 선정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병원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총 10개월에 걸친 경쟁 입찰에서 민감도 및 특이도 기준 포함 고객 서비스 수준 등 로잔 병원에서 실시한 성능 평가를 모두 충족하며, 최종 솔루션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프랑스의 주요 병원들과도 폐암 연구를 확장하고 있다. 먼저 AP-HP 비샤병원에 AVIEW LCS Plus를 도입했으며, 간질성폐질환 환자들의 연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비샤병원은 프랑스의 가장 큰 대학공공병원 조직인 AP-HP (38개 병원 연합)병원 중 한 곳이자, 파리대학의 부속병원이기도 하다.

프랑스 포슈병원(FOCH)에는 폐암 진단 연구 프로젝트를 위해 AVIEW LCS Plus를 설치 완료했으며, 흉부 질환 진단의 글로벌 수준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포슈병원은 파리 최대의 공립병원으로 폐를 비롯한 신장, 비뇨기, 신경 과학 분야에서 유럽은 물론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스페인에도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델마르 병원(Hospital del Mar)은 스페인 폐암 데이터 수집과 임상 연구 분석 등에 AVIEW LCS Plus을 활용중이다. 델마르는 바르셀로나 종합병원으로, 코어라인소프트가 참여하고 있는 유럽 폐암검진 프로젝트(4ITLR)와 연계된 곳이기도 하다.

유럽은 각 국가별 상황과 의료 법규 등이 달라 세밀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장기적인 시각으로 유럽 연합, 주요 국가, 지역 단위 프로젝트로 네트워크를 확보한 후,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이러한 초기 시장 선점과 신뢰 확보가 가시적인 성과로 드러나는 시점으로, 유럽 전역은 물론 인근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 파급 효과를 미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베네룩스에 이어 유럽 전역의 점유율을 확장하고 있다. 거점 병원을 필두로 협력 기회를 모색해 유럽 의료 AI 시장의 선두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서정혁 코어라인소프트 해외사업부 이사는 "세계적 권위를 지닌 병원에서 경쟁 입찰과 사업 협력을 통해 제품의 기술력과 사업 파트너로 강점을 지속적으로 검증받고 있다"며 "자사가 쌓아온 레퍼런스로, 유럽 전역에서 잠재력과 수익성이 높은 의료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