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정치
  • 입력 2024.03.28 09:28

이상민 "당 메시지, 한동훈에 과부담…다른 후보들은 묻혀"

"인요한, 직접 보완보다 순기능 역할…큰 보탬 될 것"
"국회 세종 이전 때문에 표 크게 좌우되진 않을 것"
"이종섭, 빨리 수사 임해 '도망' 오해 불식시켜야"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아무래도 지금 당의 메시지를 하는 게 한동훈 비대위원장만 나가고, 또 언론도 거기만 반영하고, 그러니까 다른 후보들이나 이런 건 묻히지 않나"라며 "그런 점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과부담 되고 있다는 생각은 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형편이 지금 그러니까 최선을 다해야죠"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을 맡은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에 대해 "직접적인 보완 역할을 한다기보다 순기능적 역할은 하지 않겠나"라며 "국민의힘에는 큰 보탬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당 충청 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인 이 의원은 전날 한 비대위원장이 발표한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 공약에 대해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면서도 "다만 그것 때문에 표가 왔다갔다 그렇게 크게 좌우할 것 같지는 않다"고 내다봤다.

대전 유성을 후보인 그는 세종의사당 공약이 대전 표심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서도 "그게 막 폭발적으로, 그렇게 생각을 한다면 민주당이 왜 안 했겠나"라고 반문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이미 상당 부분의 정부 부처가 (세종에) 내려와 있고, 국회에 상임위가 몇 개 오느냐는 그다지 큰 문제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현재 여야를 향한 민심에 대해 "민주당이 돈봉투나 이재명 대표의 여러 수사 재판 이것만 떠올리면 만나는 분들 중에 굉장히 치를 떠는 분들이 많다"며 "국민의힘도 윤석열 정부의 한계도 있고 결함도 있다. 어느 당 할 것 없이 온전하지는 않다"고 평가했다.

다만 최근 입국한 이종섭 호주대사 문제에 대해서는 "빨리 적극적인 자세로 (수사에) 임함으로써 '도망간 것'이라는 오해를 불식시켜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차원에서 공수처도 빨리 수사 진행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ockrok@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