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정치
  • 입력 2024.03.26 09:24

이준석 "국힘 돌아갈 생각 없어…공영운, 토론 기피 침대축구"

"민주당 후보들 토론 기피…침대 축구"
"보수 유권자들 갈 곳 잃어, 조국까지"
"한동훈, 황교안과 비슷…수동적 판단"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 인근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박정훈 전 수사단장의 3차 공판 출석 전 면담을 가졌다. 2024.03.21.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 인근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박정훈 전 수사단장의 3차 공판 출석 전 면담을 가졌다. 2024.03.21.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6일 "다시 국민의힘으로 돌아가서 정치를 할 생각이 전혀 없다"며 개혁신당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김종배의 시선집중' 라디오에서 개혁신당 주요 멤버들이 다시 국민의힘으로 돌아가서 정치를 하지 않겠느냐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당 대표로서 전혀 그럴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정부를 두고 "지난 2년 동안 신나게 권력을 휘두르고 지금 와서 갑자기 표를 달라며 생색내는 게 문제"라며 "윤 대통령께서 권력을 많이 가졌을 때 좀 더 겸손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놓고는 "처음 등장했을 때 황교안 대표와 공유하는 부분이 너무 많은 것 같다고 말씀드렸다"며 "본인이 능동적 판단을 하지 않고 누군가가 짜준 동선과 메시지로 선거를 치르다 지금의 어려움을 겪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출마를 선언한 경기 화성을 지역구에서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격차가 벌어지는 것을 두고 "민주당 후보들이 정책 토론을 기피하는 경향을 보인다. 침대 축구를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며 "정권 심판 구도 하나로 몰아가려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오는 4·10 총선에서 제3지대가 힘을 못 쓴다는 지적에는 "개혁신당도 정권 심판의 주체로 인정받을 수 있느냐의 문제가 있다"며 "윤석열 정부 실정을 꾸준히 지적해 왔고, 제 경우 개인적인 고초를 겪는 과정이 있었는데 일부 유권자에게는 받아들여지지 않는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조국혁신당과 달리 보수 성향 유권자들이 개혁신당으로 몰리지 않는다는 지적에는 "갈 곳을 잃은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에 대한 실망감이 너무 커서 민주당까지 정착한 게 아닐까 싶다. 대안 경쟁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경기 용인갑에서 이원모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 경선을 치를 용의가 있다고 밝힌 것에는 "아이디어 차원에서 낼 수 있지만 당에서 긍정적으로 보지는 않는다"며 "지도부와 상의하지 않고 나간 부분이 있다"고 유감을 표했다.

개혁신당에 합류했던 류호정 전 의원이 후보 등록을 포기한 것에는 "전혀 상의가 없었다"며 "빠른 시간 내에 주류로 편입되거나 당원들의 지지를 받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분석이 실제 그렇게 된 것"이라고 했다.

천하람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하는 것에는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 입장에서 천 후보 같은 사람이 당을 끌어야 저 같은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선거를 치를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같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