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정치
  • 입력 2024.03.15 09:47

홍준표, 도태우 공천 취소 비난…"공천이 호떡 뒤집기"

한동훈 겨냥 "중요한 정책발표 없고, 셀카만 찍어"

[대구=뉴시스]홍준표 대구시장이 22일 오전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대구시 제공) 2024.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홍준표 대구시장이 22일 오전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대구시 제공) 2024.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의 15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도태우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결정한 것에 대해 "공당의 공천이 호떡 뒤집기 판"이라고 표현하며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무슨 공당의 공천이 호떡 뒤집기 판도 아니고 이랬다 저랬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중요 국가정책 발표는 하나도 없고 새털처럼 가볍게 처신 하면서 매일 하는 쇼는 셀카 찍는일 뿐이니 그래가지고 선거 되겠나"고 덧붙였다.

이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최근 한 위원장은 후보자들의 선거 유세를 지원하기 위해 주요 전략지의 도심과 시장 등을 방문하고 있다.

홍 시장은 "일부 영입 좌파들에 언쳐서 우왕좌왕 하는 정당이 돼 버렸는데 우리가 투표 할맛 나겠나"면서 "또 가처분 파동 일어 나겠네"라고 우려했다.

앞서 홍 시장은 도태우 후보자에 대한 공천 취소에 대한 반대 의사를 표명한 바 있다. 지난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유민주 정당에서 경선으로 공천 확정된 사람을 과거 개인 생각을 이유로 공천을 취소 한다면 그건 자유민주 정당이 아니다"고 말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세월호 막말 했다고 공천취소 했으나 법원 가처분으로 공천취소가 취소되고 선거 망치고 후보자 망친 일을 벌써 잊었나"면서 "경선은 경선 결과 발표로 후보자가 확정됐고 최고위 의결은 확인행위에 불과하다는것을 법조인 출신이 모르는바가 아닐턴데 그럴바엔 애초부터 경선에서 탈락 시켰어야지"라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