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정치
  • 입력 2024.03.14 15:17

한동훈, 부산 '낙동강벨트' 방문…"중앙정부가 전통시장 직접 지원"

"부산 위해 최선 다할 준비 돼 있어"
채상병 사건 수사 촉구 단체 시위도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을 방문해 지역의 총선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3.14.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을 방문해 지역의 총선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3.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서진 하지현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격전지 '낙동강벨트'인 부산 북구와 사하구 전통시장을 찾아 "중앙정부가 직접 지방 전통시장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부산갑에 출마한 서병수 후보의 유세 지원차 북구 구포시장을 찾아 "정치라는 게 희소한 자원을 배분하는 문제인데 정말 부산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저희가 더 잘할 거고, 그런 차원에서 지방은 수도권 외에 부산에 처음으로 왔다"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경부선 지하철 KTX 고속철도화 문제는 제 공약으로 내려 한다"며 "동대구에서 구포를 거쳐서 부산으로 가는 건 일반철도로 하기 때문에 고속철도화되어 있지 않다"고 전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사하을에 출마한 조경태 후보와 함게 사하구 괴정골목시장을 찾았다.

그는 상인 간담회에서 "중앙정부가 직접 지방 전통시장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려 한다"며 "중앙정부 차원에서 전통시장을 지원하는 효용성, 가성비 측면에서 그렇게 큰 비용이 들어가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방 지원 예산의) 모든 것을 지자체에 미뤄야 하는 상황이어서 장관을 지낸 후보들하고 얘기해보니 그런 법적 근거가 없어서 그렇다"며 "법률만 만들면 된다고 해서 저희가 법 만드는 것을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조 후보는 "초심을 잃지 않고 여러분의 소망과 기대, 여러가지 필요한 부분들을 잘 경청하고 실천할 수 있는 국민의힘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시장 현장에는 이종섭 전 장관의 채상병 수사 개입 의혹 관련 사건 해결을 촉구하는 단체들의 시위도 있었다.

배호성 해병대예비역연대 부회장은 "해병대 채상병 사건만 빨리 해결해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나온 것"이라며 "지난주 토요일에 국민의힘 당사와 민주당 당사에 입장문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judyha@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