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지후
  • 사회
  • 입력 2024.03.13 14:01

`엄마아빠에게 꼭 필요한 서울시 정보`, 이제 키즈노트에서 확인하세요

키즈노트 앱 내 서울시 게시판을 개설, 앱을 이용하는 기관․학부모라면 누구나 손쉽게 접근 가능
육아 정보는 물론 아이들과 참여 가능한 다양한 행사․축제 정보도 공유

서울시-키즈노트 업무 협약식 사진, (좌)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 (우)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키즈노트 업무 협약식 사진, (좌)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 (우)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 [사진=서울시 제공]

 어린이집, 유치원 모바일 알림장을 발송하는 국내 대표 영유아 플랫폼 ‘키즈노트’에서 엄마아빠에게 꼭 필요한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과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지난 11일 ㈜키즈노트와 서울 시정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키즈노트 앱(APP) 내 서울시 홍보 게시판을 개설, 앱 이용자(학부모) 대상으로 다양한 서울시 정책 및 행사․축제 정보를 상반기 중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즈노트’는 어린이집 모바일 알림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아이의 일상을 공유하고 확인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서울시 전체 어린이집의 85% 이상(3,784개소) 가입하여 사용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노트 앱을 이용하는 기관․학부모들은 서울시 영․유아 정책뿐만 아니라 앱 주 이용자인 3040 학부모 타켓 정책 및 서울시의 다양한 행사․축제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키즈노트’를 이용하는 기관․학부모라면 누구나 ‘서울시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시판을 통해 아이를 키우며 꼭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도록 엄마․아빠 타켓 맞춤형 정보를 올 상반기부터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육아 정보뿐만 아니라 엄마․아빠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이와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서울형 키즈카페’, ‘책읽는 서울광장’, ‘서울페스타’ 등 아이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축제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육아로 바쁜 일상 속에서 엄마․아빠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육아 정보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울시 정책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정아 2024-03-13 15:46:25
이렇게 좋은 정책이 서울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어린이 학부모에게 제공되는날이 빨리오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