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 리얼(The Real)
  • 생활/문화
  • 입력 2024.03.12 09:30

경기도 유아환경교육 '신나는 자연놀이터' 참가하세요

도내 유아 단체 어디나 참여
환경인형극, 환경구연동화
두 프로그램 중 선택 가능

[수원=뉴시스] 신나는 자연놀이터(사진=경기도 제공) 2024.03.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신나는 자연놀이터(사진=경기도 제공) 2024.03.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실생활에서 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한 유아환경교육프로그램 '신나는 자연놀이터' 참가단체를 12일부터 모집한다.

12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내 유아 단체라면 어디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두 2100명 안팎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활동은 참가단체 교실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환경인형극'(미세먼지는 싫어, 플라스틱의 모험, 환경지킴이 피노키오, 곰의 눈물, 숲속나라 오염나라)과 블랙라이트 패널시어터(암전된 상태로 조명에 따라 그림이 움직이는 평면 입체 동화)로 들려주는 '환경구연동화'(할머니의 용궁여행, 새것만 좋아하는 치치) 등이다.

참가단체는 환경인형극, 환경구연동화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여 인원 및 장소에 따라 최대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가능 인원은 환경인형극 50~150명, 환경구연동화 40~80명 안팎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누리집(www.ggyc.kr)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 링크에 접속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070-5029-2746)으로 문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