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양경찰청 제1회 '안전한 바다낚시대회' 개최. . .1ㆍ2ㆍ3위 상금과 상장, 트로피 시상

21일 인천 영흥도서 열려…안전수칙 준수 의식 공유
관현악단 연주, 심폐소생술 교육, 해양경찰 정복 입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

[사진=해양경찰청]
[출처=해양경찰청]

제1회 해양경찰청장배 안전한 바다낚시대회가 오는 21일 인천 옹진군 영흥도 진두선착장 인근 해상에서 개최된다.

해양경찰청이 주최하고 한국낚시어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바다낚시가 대중화됨에 따라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낚시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 해 12월 발생한 영흥도 낚시어선 사고 현장에서 안전수칙 준수 결의대회 등 안전을 주제로 한 행사와 함께 진행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대회에는 낚시어선 32척, 500여 명이 참가하며, 광어와 우럭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이 낚은 광어와 우럭은 ㎜ 단위로 계측해 가장 큰 순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광어, 우럭 분야 1위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상장, 트로피를 수여한다. 2위와 3위는 분야별 각각 상금 30만원과 20만원 그리고 상장, 트로피가 공통으로 시상된다.

낚시대회와 함께 관현악단 연주, 심폐소생술 교육, 해양경찰 정복 입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채광철 해양안전과장은 “이번 낚시대회가 국민과 함께 해양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낚시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예린=ylc@insfacti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워니워니 2018-07-18 10:06:23
낚시에 관심이 없었는데 도시어부 보면서 낚시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해양경찰청에서 주최는 낚시대회가 있다니 반가운 뉴스네요. 친구들이랑 주말에 놀러가서 다양한체험을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