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식약처,‘식품안전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총상금 1000만 원

식품안전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와 활용 활성화를 위하여 ‘식품안전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1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를 통해 개방하고 있는 식품안전‧식품산업 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웹, 앱, 시스템 등)한 ‘우수사례’와 창의적이고 참신한 공공데이터 활용 모델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총 6개 팀(개인)을 선정하여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이 공공데이터 활용을 촉진하는 한편 먹거리 정보 산업 분야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민간 활용도가 높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www.mfds.go.kr > 공지) 및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go.kr > 이슈‧뉴스홍보‧교육 > 식품안전뉴스 > 생활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예린=ylc@insfacti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정아 2018-09-17 20:55:25
앞으로 갈수록 먹거리에 대한 안전성을 국민들도 심각하게 생각할것인데요~이런공모전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창의성있는 식품안전에 대한좋은 방안이 나와 널리 민간에게도 활용가치가 높은 방안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