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예선, 4일 부터 다음 달 1일, 전국 초등학생 대상 쉽고 재미있는 온라인 문제풀이를 통해 시‧도별 성적 우수 어린이 선발
본선, 다음 달 27일, 성적 우수자 대상 ‘안전퀴즈 왕’ 선발 위한 대회 개최

E-book 학습내용(예시)[사진=행정안전부 제공]
E-book 학습내용(예시)[사진=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4일부터 어린이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주고 어린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및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9개 분야의 안전관련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즈현대 누리집(http://kids.hyundai.com)에서 전자책(E-book)을 통해 사전에 학습할 수 있다.

예선 대회는 4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실시하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키즈현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문제풀이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하여 진행하며, 성적 우수자 총 100명을 선발하여 시장‧도지사상을 수여한다.

그리고 고득점자 34명(저학년 17명, 고학년 17명)에게는 본선 출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예선 참여도와 성적 합산점수가 우수한 상위 2개 학교에는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하고 가장 많은 학생이 참여한 상위 3개 학교에는 소정의 상품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학급 차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참여도와 성적 합산점수가 우수한 상위 10개 학급에도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 내역 [제공=행정안전부]
시상 내역 [제공=행정안전부]

본선 대회는 다으 달 27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진행된다.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퀴즈왕(행정안전부장관상 2명), 최우수상(안실련·현대차상 4명), 우수상(시장‧도지사상 28명)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대회는 SNS(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대회 홍보 이벤트 등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송재환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학습과 안전문화 활동을 적극 장려해 나갈 것이다”라며, “이번 퀴즈대회는 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예린=ylc@insfacti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정아 2018-09-03 21:13:00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듯이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교육은 꼭 필요한데 퀴즈를 통해서 교육을하니 훨씬 학습효과가 클것같아 기대됩니다~
문지영 2018-09-03 19:05:45
요즘같이 안전사고가빈번하게 일어나는때에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퀴즈를 통해 안전교육을 시키는 방법도 참좋군요.각 학교마다 적극학생들에게 참여유도를 권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