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1회 '기록사랑 백일장' 개최

16일 13시부터 현장접수, 전국 5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려

[제11회 기록사랑 백일장 홍보 포스터=행정안전부]
[제11회 기록사랑 백일장 홍보 포스터=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생활 속 기록 이야기와 역사 기록에 대한 자긍심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제11회 기록사랑 백일장’을 오는 16일 대전, 세종, 성남, 부산, 광주 등 5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기록사랑 백일장’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했으며, 특히 올해는 성남에서 세종시로 이전한 대통령기록관을 포함해 5개 지역으로 개최 예정지가 확대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글짓기(산문․운문)’와 ‘그림그리기’ 부문으로 개최되며,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다.

참가 신청은 각 지역기록관(대전, 세종, 성남, 부산, 광주)에서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현장접수로만 가능하며, 참가자는 규정된 원고지와 도화지를 받아 작품을 작성․접수하면 된다.

이 날 백일장 이외에도, 참가자들을 위해 국가기록원 대전․서울․부산 ‘전시관개방’과 ‘역대 백일장 수상작품 특별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번 백일장에서는 장관상 10명, 국가기록원장상 35명, 시․도지사․교육감상 66명 등 총 111명을 선정․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표창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국가기록원 누리집(www.archives.go.kr)을 통해 8월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책으로 발간되어 수상학교 등에 배포되며, 전자서적(e-book)으로 제작되어 전 국민에게 공개된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장은 “이번 백일장을 통해, 기록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기록원 누리집(www.archives.go.kr)또는 042-481-6285로 문의하면 된다.

 

최예린[ylc@insfacti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채민하 2018-06-11 16:57:42
일반인 참여도 가능하니 이번엔 지인들과 같이 꼭 참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