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빙속여제 이상화와 함께, '2018 환경사랑공모전'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총 3개 부문 총 상금 5,600만 원 규모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가 홍보대사로 공모전 홍보활동 참여

[사진= 한국환경공단 제공]
[사진= 한국환경공단 제공]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를 ‘2018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관련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는 크게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총 3개 부문으로 총 상금 5,600만 원 규모로 부문별 15개 작품, 총 45점을 선정한다.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연령제한 없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www.kecopr.or.kr)을 통해서만 응모할 수 있다.

'사진‘ 부문은 환경과 인간의 공존 모습을 통해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내용, '지면광고’ 부문은 국민에게 환경보전 및 실천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이 주제다.

'정크아트‘ 부문은 폐플라스틱, 폐금속, 폐고무등 폐자원을 활용해 제작한 창작조형물로 환경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

공모전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상화 선수는 일반, 학생 등을 대상으로 공모전 홍보 활동과 시상식 등에 참여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로 각 부문별 1인(팀)당 최대 3점 이내로 응모가 가능하다. 사진부문은 개인으로만 응모할 수 있다.

부문별 대상에는 사진 400만 원, 지면광고 500만 원, 정크아트 7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을, 각 부문별 수상작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9월 18일 발표할 예정이며, 10월 시상식 종료 후 일주일간 외부 전시를 진행한다. 공모전 누리집에서도 역대 수상작품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수상작은 2차에 걸친 부문별 전문가 심사와 표절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표절 방지를 위해 1차 심사 통과 작품들에 대해서는 공모전 전용 누리집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kecocon)에도 공개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과 페이스북에서 볼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 전화(02-334-9044)에도 문의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수상작품들은 1년 내내 전국을 순회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전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올해도 신선하고, 창의적인 발상으로 최고의 환경작품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8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환경공단]
2018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환경공단]


[최예린=ylc@insfacti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워니워니 2018-06-04 21:35:52
너무 좋은 공모전이네요
저도 좋은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참여해야겠어요
공모전 참여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분리수거할때 조금 더 신경쓰면서 환경을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저희동네에는 이미 폐타이어를 이용하여 마을곳곳에 화분처럼 만들어 놓았는데 너무이뻐요
이정아 2018-06-04 16:33:34
오랫만에 연령제한없는 공모전이 나왔네요~환경문제는 누구나 관심있고 참여해야하는 우리의 문제입니다~저도 제가 가능한 분야에 공모전에 참여해보겠습니다~^^